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K5 풀체인지 최신정보


오늘은 기아자동차 새로운 강자 k5 신형 3세대 풀체인지 차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아자동차 중형 세단 k5 3세대 풀체인지 모델은 브랜드 역사상 최단 기간인 사흘만에

1만대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사전계약만 7천대 지난해 12월24일까지 사흘동안 1만28대의 주문이 들어오는 신기록을 세운 차량입니다.


올 뉴 카니발은 16일만에 1만대를 넘어섰는데 반해 k5 3세대 신형은 무려 13일이나 단축시키며 

중형세단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렇게 폭발적인 반응의 비결은 이전에 없던 파격적인 디자인 때문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k5 신형 풀체인지 외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k5 풀체인지 모델같은 경우는 기존에 포함되었던 타이거노즈, 호랑이 코 그릴을 

헤드램프와 경계를 없애고 전면부에서 모든 조형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형태로 전혀 새로운 형태의 외관 디자인을 탄생 시켰습니다. 


샤크스킨에서 모티브를 얻어 역동적이면서 고급스럽게 디자인하였다고 하며,

헤드램프 측면, 주간주행등의 그래픽은 심장박동을 연상시키는 형태로 디자인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측면 유리 크롬 몰딩은 기존보다 더 두껍게 하고, 트렁크 리드까지 길게 연장 블랙 투톤으로 처리해 과감하면서 날렵한 패스트백 이미지를 강화하였습니다.


다음으로 내부 인테리어도 알아보겠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반전을 보여줍니다 외관의 역동적인 면모와는 달리 중후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미래지향적인 실내공간 운전자를 위한 진화된 실내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드 느낌의 라운딩 처리가 고급스러움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내장 컬러는 블랙과 새들브라운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내의 분위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해주는 앰비언트 라이트 또한 운전자의 감성을 건드리며 

몰입감을 선사해줍니다.


12.3인치 대형 클러스터10.25인치 UVO 네이게이션이 운전의 편의성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대쉬보드는 운전자 중심으로 살짝 틀어진 비대칭 형태로 나왔습니다.

k5 신형 3세대 풀체인지 모델이 다른 차량과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음성 인식 제어 시스템 적용입니다. 

통풍시트, 열선, 창문 열고닫힘, 등등 거의 모든 제어장치들을 음성으로 해결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어  k5 신형 풀체인지 파워트레인제원 연비까지 살펴보겠습니다.

파워트레인은 총 4가지로 구성되어있으나 최근 k5 GT라인을 국내 출시 하겠다고

기아자동차 관계자가 발표하였습니다. 

2.0 가솔린, 1.6터보, 2.0LPI, 하이브리드, GT 까지 하면 5가지가 되겠습니다.

2.0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160마력에 복합연비 13km/l, 1.6터보 모델은 180마력에 연비는 13.8km/l, 하이브리드 모델은 152마력에 연비는 20.1km/l 가 되겠습니다. 


그럼 k5 신형에 적용된 최첨단 편의 장치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장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스마트 주차 지원 기능입니다.


마지막으로 차량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이전 모델에 비해 가격이 조금 올라갔지만 디자인 및 최첨단 편의 옵션적용 들을 감안하면

가격대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k5 신형 풀체인지 차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차량 선택에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