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2021년 군무원 시험일정 지텔프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직장을 잃는 가정이 많이 생기면서 보다 안정적이고 복지혜택이 좋은 공무원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공무원 시험은 오랫동안 준비해도 합격 하기가 쉽지 않아 최근에는 공무원과 대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군무원에 도전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군무원은 일반 군인과는 엄연히 다른 업무를 하는 군 부대에서 군인과 함께 근무하는 국가 특정직 공무원이 되겠습니다. 군무원의 종류로는 기술 연구, 행정일반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는 일반군무원이 있고, 미용, 기술 등 기능적인 업무를 담당하는 기능군무원, 교관, 예비군관리 등 특정업무를 담당하는 별정군무원, 계약군무원 등이 있습니다. 

군무원은 다양한 휴가 체계와 여러 복지혜택이 주어지고 자녀 학자금 지원 및 개인 교육비도 지원해주는등 공무원에 버금가는 직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올해 2021년 5,367명 정도 군무원을 선발예정입니다. 2022년까지 총 17,000명을 증원할 것이라고 하니 지금이라도 서둘러 준비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군무원 시험과목은 공통으로 한국사, 영어, 국어 각 직렬 전공 2과목을 필기시험을 시행합니다. 여기서 군무원 시험의 장점은 영어와 한국사를 토익과 토플이 아닌 G-TELP(지텔프)와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군무원 9급의 경우 지텔프 레벨 2 32점이상, 한국사 능력검정 4급 취득으로 대체할 수 있어 공무원 시험보다 난이도가 낮아 합격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군무원 지텔프 영어시험에 대해 간략히 알려드리자면 G-TELP General Tests English Language Proficiency의 약자로 국제 표준 공인 영어 시험입니다. 지 텔프는 크게 말하기 능력을 평가하는 구술 시험(GST)과 영작문 능력을 평가하는 작문 시험(GWT)로 나뉩니다. 그리고 문법과 청취, 독해 및 어휘를 평가하는 등급 시험인 GLT가 있습니다. 지 텔프 등급 시험 문제는 모두 4지선다형의 객관식 형태로 출제되며, 문법, 청취, 독해 및 어휘 각 영역에서 모두 75% 이상을 획득한 경우에 해당 응시 등급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021년 지텔프 첫 정기시험 일자는 1월 10일이며 연 25회(월2회)의 지필 시험과 인터넷 기반의 시험이 연 6회 추가되어 총 31회의 정기시험이 실시될 예정입니다. 

가장 중요한 2021년 군무원 시험일정 날짜로는 시험공고 : 4.22(목), 원서접수 : 5월7일(금) ~ 5월12일(수)까지, 취소기간 : 5월13일(목) ~ 5월14일(금), 필기시험 : 7월24일(토), 면접시험 : 9월24일(금) ~ 9월30일(목), 임용 : 11월 이후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