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케이비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가입시 필수 확인사항

연말이 되면 의무자동차 보험을 갱신해야 하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이때 매번 설계사 분들을 만나기 보다는 pc나 휴대폰으로 다이렉트를 알아보고 가입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다이렉트 가입시 반드시 체크해야 할 항목들을 알아보고 다이렉트 자동차 가입시 할인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래도 설계사님이 없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확인하고 설계해야 하는 점이 조금은 어려울 수 있으나 몇몇 사항들만 체크확인만 하면 보장은 높게 자동차보험료는 최대한 저렴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긴말없이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 용어중에 '자기신체사고/자동차 상해' 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여기서 자기신체사고(자손)는 교통사고로 부상이나 후유장해시 피해자가 실제로 발생한 치료비를 등급 별 한도 내에서만 보상하는 것이고, 자동차상해(자상)는 등급별 한도 상관없이 가입금액 내에서 치료비, 위자료 등을 다 보상해주는 특약입니다. 결론은 자동차상해를 선택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대물배상 항목으로 자동차 운행 중 다른 사람의 자동차나 물건에 입힌 손해를 보상하는 특약으로 최대 5억에서 10억까지 보상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최근 고가의 외제차들이 도로에 많아졌기 때문에 금액을 어느정도 높게 책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보험차상해 특약도 체크하시면 좋습니다. 가해자가 보험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뺑소니사고를 당했을때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기차량손해(자차)는 신차를 구매 하였거나 현재 운행하는 자동차 가격이 높아 교통사고 발생시 수리비용이 많이 발생할 것 같다면 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고, 아니며 차량연식이 오래됐거나 차량가격이 200만원대 미만이 차량들은 수리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다면 자차는 굳이 가입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특약추가 여부는 운전자 본인 상황을 판단해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이어 자동차 다이렉트 가입시 할인 받을수 있는 항목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대중교통할인특약으로 최대 8%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평소 출퇴근을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적용되는 특약입니다. 아무래도 주5일 근무라고 하면 일주일 중 이틀만 자가용을 운행하게되면 교통사고 확률이 줄어들 수 밖에 없으니 할인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자녀할인특약이 있습니다. 태아에서 만1세미만의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최대 12%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고, 만1세이상 만6세미만의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최대 7% 할인적용 받을 수 있는 특약입니다. 아무래도 자녀가 함께 동승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더 안전운전을 하게 되기에 교통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겠습니다.

세번째는 커넥티드카운전할인(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으로 최대 10% 추가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BlueLink, UVO 앱을 설치하여 안전운전습관 70점이상이 되면 할인적용이 됩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차량들에 많이 장착되는 첨단안전장치(전방충돌방지장치 또는 차선이탈경고장치)가 있을때에도 최대 6%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 블랙박스를 설치시 3.4% 할인마일리지 최대35%할인등 보장혜택은 늘리고 자동차 다이렉트 가입금액을 낮춰주는 다양한 할인 항목들을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kb 자동차 다이렉트 바로가기 주소 인터넷 가입주소를 함께 올려놓았습니다. 항상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