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경기지역화폐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31개 시군에서 발행하고 사용하는 대안화폐입니다. 대형마트, 백화점을 제외한 우리동네 상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은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페홈페이지메인화면
경기지역화폐홈페이지화면

경기지역화폐 소비자는 기본6%추가 할인혜택을 받고, 현금영수증 발행과 30%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대비 수수료 또한 0.3% 절감 받을 수 있어 신청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역별로 경기지역화폐 발행형태가 조금씩 상이하나 일반적으로 '충전식 선불카드형' 형태로 발급받아 카드를 충전하여 사용합니다.

수원시경기지역화폐신청방법안내
수원시지역화폐_수원페이신청안내

경기지역화폐 신청방법은 모바일 구글스토어에서 경기지역화폐를 검색하여 '경기지역화폐 전용 APP'(아이폰용)을 다운받아 설치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경기지역화폐가맹점찾기안내
경기지역화폐_가맹점찾기안내
경기지역화폐가맹점지역선택화면
경기지역화폐결재매장지역선택화면
경기지역화폐_가맹업종선택화면
경기지역화폐성남시유통업종가맹점리스트
경기지역화폐성남시가맹점리스트
경기지역화폐성남시유통업종가맹점리스트목록
경기지역화폐가맹점_성남시유통업종리스트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는 방법은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 www.gmoney.or.kr  에 접속하여 '가맹점 찾기' 로 들어가 거주지역을 선택하시고 찾으시는 업종을 누르시면 가맹점 리스트가 보여집니다. 가게명, 업종, 주소지 및 연락처가 나옵니다. 내 위치와 가까운 곳을 확인하신 후 미리 연락 하고 찾아가시면 편리합니다.

성남시상품권지역화폐신청화면
성남시상품권지역화폐_신청방법안내

성남시는 카드가 아닌 성남사랑 상품권으로 신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류상품권은 농협중앙회, 축협, 신협, 새마을금고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만 18세 이상 현금구매만 가능한 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