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지난 1일 얀센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당일 오후 3시 30분게 선착순 마감되었습니다. 얀센 백신 신청 홈페이지 주소는 https://ncvr.kdca.go.kr 입니다. 이번 사전예약 대상자는 30세 이상 60세 미만 예비군과 민방위 대원, 국방,외교 관련자 등 국방관련자와 군과 군무원 가족이나 군 시설을 상시 출입하는 민간인 포함 약 370만명입니다.

얀센백신접종사전예약안내화면
얀센코로나19백신_사전예약안내

얀센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와 화이자 백신과 달리 1회 접종만 하면 됩니다. 이번에 들어온 얀센 백신은 미국 정부가 한미 정상회담의 후속 조치로 한국에 제공하기로 한 신종 코로나19 백신 물량입니다. 미국이 101만2800명 분을 공여했기 때문에 이 중 선착순 약 27%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얀센 백신의 예방효과율은 66%이상으로 중증 질환 예방효과는 85%이상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얀센 백신이 1회 접종 백신인 만큼 백신의 지속기간과 효과가 상대적으로 낮을 수 있다는 단점 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얀센백신사전예약마감안내
얀센백신접종_사전예약마감안내

질병관리청은 예약인원보다 더 많은 백신을 위료기관에 배송해야하는 점을 고려해 80만명이 예약을 마친 오후 10만명분을 대상으로 한 2차 예약은 약 1시간34분 만에 종료됐습니다. 하지만 얀센 백신 선착순 사전예약에 참여하지 않은 분들도 다음 번 일반국민 접종 순서에 따라 예방 접종이 가능하다고 전했습니다. 얀센 백신은 1바이알(병)당 5명이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는 1바이알당 예약 인원이 2명 이상이면 접종을 할 수 있도록 지침을 내린 상황입니다. 

얀센백신사전예약마감문자
얀센백신사전예약마감안내문자

얀센 백신 사전예약을 못한 대상자는 내달 7월 이후 일반국민 접종계획에 따라 으로 신청하게 됩니다. 이상원 중앙방역대책본부 역학조사분석단장은 지난 1일 코로나19 브리핑에서 '나의 건강과 가족의 안전, 우리사회공동체 모두가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예방접종 순서가 오면 망설이지 말고 접종을 받아달라' 당부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