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자동차_탄소포인트제_홈페이지_메인화면

2022년 2월23일부터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신청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신청완료 후 감축거리에 따라 최대 10만원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누리집에서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동차탄소포인트제란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란

승용 승합 자동차의 주행거리를 감축하거나 친환경 운전(자동차 운전자가 자동차의 특성을 이해하고 운전방법과 운전습관을 바꾸어 에너지를 절약하고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는 경제적이고 안전한 운전방법)을 하여 온실가스를 감축할 경우 이에 따른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자동차_포인트제참여절차안내

자동차 포인트제 신청 방법

https://car.cpoint.or.kr/com/main/user/index.do 먼저 공식 홈페이지 누리집에 pc에서 접속을 합니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입니다.

car.cpoint.or.kr

다음 신규 참여자로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합니다. 이어 신청 참여자정보 및 자동차등록정보를 입력합니다. 차량 전면 번호판과 계기판을 사진을 찍어 최초 주행거리를 제출합니다. 그러면 정보 심사 후 담당자가 승인하여 신청이 접수 되면 사진을 찍으면서 주행거리 감축운행 실천을 합니다. 그리고 10월 말 최종 주행거리를 제출 주행거리에 따른 감축실적이 산정되면 최대 10만원 인센티브를 지급받게 됩니다.

자동차탄소포인트제_홍보포스터

신청기간 및 참여시 주의사항 안내

모집 기간은 2022년 2월23일 ~ 4월06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1그룹 신청 기간 : 22년 2월23일 ~ 22년 3월30일까지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경기 제주, 2그룹 신청 기간: 22년 3월2일 ~ 22년 4월6일까지 세종,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지역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여시 주의사항으로는 지역별 모집 대수가 다르고, 모집기간 종료시 추가신청은 불가합니다. 가입시 자동차 소유주 명의로 가입해야 하며 대리가입은 불가능 합니다. 기존에 촬영한 사진 제출이나 부정참여시 인센티브 회수 및 향후 재참여가 불가한 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허위자료 제출시 가입취소 및 지급된 인센티브는 회수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