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장수상황버섯_재배하는모습
장수상황버서_재배현장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 증진에 관심이 높아진 이 때에 딱 맞는 식품 슈퍼푸드로 부상하고 있는 장수상황버섯 효능 8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항암 효과, 당뇨개선 혈당조절, 심혈관질환 예방, 노화방지, 피로회복 등등 장수상황버섯 효능을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장수상황버섯의특징
장수상황버섯의특징

장수상황버섯이란

상황버섯은 중국 중약 대사전에 버드나무, 뽕나무, 사시나무, 참나무, 철쭉나무 등 활엽수의 나무줄기에 자생하는 버섯을 말하는데 참나무에서 자란 상황버섯을 '장수상황버섯' 이라고 합니다. 

장수상황버섯 성분

장수상황버섯에는 50여가지의 다양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백질과 철분, 마그네슘, 사포나린 등의 풍부한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고, 여러 성분 중에서도 히스피딘 성분과 베타카로틴과 같은 수용성성분은 세포의 노화를 막아 당뇨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장수상황버섯
장수상황버섯

장수상황버섯 효능 8가지

1. 당뇨예방 : 장수상황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히스피딘이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켜 우리 몸속 활성산소의 활발한 해독작용으로 항당뇨효과 당뇨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2. 동맥경화 및 뇌경색 치료 : 상황버섯 속 히스피딘이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염증서 사이토카인 감소로 혈관질환인 동맥경화와 뇌경색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3. 비만 다이어트 효과 : 장수상황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히스피딘 성분은 지질축적을 억제해 몸 속 지방분해를 증가시키고, 췌장 리파아제를 억제 지방분해를 크게 증가시켜 다이어트 비만에 탁월합니다.

4. 면역력 향상 : 상황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NK세포(자연살해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조절과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5. 심혈관질환 개선 : 몸 속 안좋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몸에 좋은 HDL 수치를 높여주여 심혈관 질환예방 효능이 있습니다.

6. 노화방지, 피로회복 : 장수상황버섯에는 영지버섯의 6.4배, 표고버섯의 31.7배 높은 폴리페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강력한 황산화 효과로 노화방지 및 피로회복에도 탁월합니다.

7. 항암효과 : 상황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폴레페놀과 베타글루칸 성분이 몸 속 면역세포를 증가시키고 활성화시켜 몸 속 암세포를 죽이고, 항암제의 작용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DNA를 손상시켜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8. 간 기능회복 : 지방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축적을 막아 간 기능장애 및 간장질환에 효과적입니다.

장수상황버섯_뜨겁게끓이는모습
장수상황버섯_차로끓이는모습
장수상황버섯차를_마시는모습
장수상황버섯을_차로마시는모습
장수상황버섯_차로만들어_먹는방법
장수상황버섯_먹는방법안내

장수상황버섯 먹는법

먼저 건조된 장수상황버섯을 잘게 조각을 낸다. 그리고 상황버섯 40g을 가볍게 물로 씻어 먼지를 제거합니다. 커피포트 및 주전자에 2~5리터 정도의 물을 담고 잘게 조각 낸 상황버섯 40g를 넣고 센불로 끓입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약 1시간이상 충분히 끊인 다음 따뜻한 차나 시원한 물처럼 마십니다. 만약 전기 약탕기가 있으면 100도씨로 12시간 정도 끊이면 장수상황버섯 진액이 우려 나와 몸 속 종양 억제율이 더 올라갑니다.

장수상황버섯섭취사례안내
장수상황버섯_섭취사례자
장수상황버섯섭취사례자_2주간섭취후변화량
장수상황버섯_2주간복용후몸속변화

tvn 슈퍼푸드에 소개된 장수상황버섯 방송편에서 비만, 당뇨, 심내막염, 만성염증을 앓고 있는 32세 백지영씨가 2주간 장수상황버섯을 섭취한 결과 체중이 11kg 감량하였고, 몸 속 염증수치는 30%개선, LDL콜레스테롤 수치 9%개선, 혈당 또한 5%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장수상황버섯_부작용안내
장수상황버섯_부작용안내

장수상황버섯 부작용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도 과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장수상황버섯 1일 권장량은 50ml입니다.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을 복용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