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제네시스x컨셉카사진
제네시스x_컨셉카

현대자동차가 지난 31일 공개된 제네시스 X 스포츠 쿠페 컨셉트카를 공개했습니다. 이에 국내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제네시스 X 출시일(예상)은 2022년 중에 출시 될 것으로 보이며, 제네시스X 가격(예상) 8,000만 원 ~ 1억5,000원 만 원 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x전면부모습
제네시스x_전면부
제네시스x전면그릴
제네시스x_전면그릴
제네시스x우측면부모습
제네시스x_우측면모습

전면부 디자인

현대자동차는 제네시스의 'X'는 숨겨진 영웅을 상징하는 의미라고 합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기존 제네시스 크레스트 방패 모양 그릴 디자인을 이어가면서 휠 아치를 통과하는 두 줄 전조등의 조화로 보다 낮고 넓어 보이는 스포츠 쿠페 이미지를 연출하였습니다.

제네시스x_측면부
제네시스x_측면부

측면부 디자인

측면부는 두 줄 헤드램프가 후미등까지 이어지면서 디지털 사이드미러와 측면 유리창 몰딩까지 반영하여 보다 날렵한 옆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네시스x_후면부
제네시스x_후면부

후면부 디자인

 후면부 디자인 역시 기존 제네시스 G시리즈에 적용된 두 줄 리어램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네시스 세단과는 다르게 볼륨감과 역동감 있는 후면부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제네시스x_실내디자인
제네시스x_실내디자인

실내 디자인

제네시스 X 실내 디자인에서 전형적인 스포츠 gt카 컨셉 디자인 연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기억노브' 입니다. 볼처럼 돌아가면서 전기차 시동유무를 시각화 하는 스피어 타입의 '토글 스위치 방식' 기어노브가 매우 인상적입니다. 상용화에도 반드시 적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네시스x컨셉카모습
제네시스x_컨셉전기차

 이번 출시예정인 제네시스x 컨셉카는 전기차로 출시할 것이 유력하다는 평입니다. 충전구는 파팅 라인이 없는 슬라이딩 방식의 충전구를 최초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전기차 보조금은 차량 가격이 9,000만 원을 넘을 것으로 보여 전기차 보조금 지원 혜택은 받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자동차 IR 자료에 따르면 2021년 제네시스 JW(GV60), 제네시스 G80e의 출시 계획이 잡혀있으며 2022년에는 GV70e 모델이 연속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