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빠르게 하는 방법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어느순간 부팅 속도가 느려지고 인터넷 검색창도 느리게 떠서 답답하실 때가 많이 있으실겁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컴퓨터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구글, 다음, 줌 등등의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고클린 다운로드'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고클린 공식 홈페이지가 보입니다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고클린은 항상 최신버전으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어 위에 보이는 것과 같이 고클린 다운로드 1.5.1 버전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고클린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 인터넷 최적화, 익스플로러 최적화, 시작프로그램 관리, 프로그램 삭제, 엑티브 X삭제, 인터넷이 느려질때, 하드디스크 상태점검 등등 기능들이 있는데 컴퓨터가 속도가 느려졌을때 매일 아침 하드디스크 최적화를 눌러 불필요한 캐시들을 삭제시켜줍니다. 그리고 인터넷이 느려질때를 눌러 확인만 하면 금방 인터넷 속도가 빨라진것을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엑티브 삭제에 들어가면 각종 국내 은행사들의 인터넷 뱅킹 거래를 위해서 설치된 여러 보안 프로그램들이 보이실 겁니다. 많이 사용하지 않을시 삭제하면 컴퓨터 속도가 보다 빨라지실 겁니다. 아직 고클린을 다운로드 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서 여기서 바로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게 링크를 걸어 놓겠습니다. 고클린 홈페이지 바로가기

추가로 컴퓨터 속도가 갑자기 느려진 이유로 컴퓨터 용량이 가득차게 되면 속도가 느려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파일들을 다른 하드디스크 및 저장공간으로 백업하여 이동시켜 컴퓨터 용량을 적당히 확보시켜 주면 컴퓨터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쉽고 간단하니 지금 즉시 고클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서 실행하여 답답한 컴퓨터 속도를 빠르게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