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C40 리차지 가격 제원 출시일 보조금 50%
수입자동차 브랜드 중에서 안전의 대명사라 불리는 볼보에서 순수 전기차 SUV c40 리차지를 출시 하였습니다. 볼보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5일부터 사전 예약을 받기 시작해 c40리차지 1,500대, XC40 리차지 500대를 포함한 2,000대를 개시 후 5일 만에 완판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국내 출시 가격은 독일 판매가 보다 2,200만원 낮고, 미국보다 890만원 낮은 6,391만원 파격적인 가격을 책정하였습니다.
실내 외장 디자인
전면부 디자인
전체적인 외관은 쿠페형 suv 디자인으로 역동적이고 날렵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전면부는 차체 컬러와 조화를 이루는 전기차 전용 프론트 그릴과 픽셀 기술 기반의 새로운 led 헤드라이가 적용 됐습니다.
측면부 디자인
측면은 낮고 날렵한 루프라인에 검정색 루프와 20인치 리차지 전용 휠과 과감한 디자인을 연출하였고, 루프와 테일게이트는 고속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2개의 스포일러가 추가 되면서 더욱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
후면부는 유려한 하부 루프라인을 따라 풍부한 볼륨감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더욱 세련되게 다듬어진 'ㄷ' 자 형태의 LED 리어램프가 돋보입니다.
실내 디자인
실내는 새로운 그래픽 디자인과 기능을 적용한 12.3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어 운전자 취향에 따라 주행 정보 모드를 지원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운전자가 스마트 키를 소지하고 차량에 다가가면 충전 수준을 확인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가 자동으로 활성화되며, 시동 버튼을 없애고 시트에 탑재된 센서를 통해 탑승 여부를 감지해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변속을 하면 바로 주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뿐만 아니라 볼보 c40 리차지 차량에 T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하여 운전자와 디지털 커넥티비티 서비스로 운전자의 모빌리티 경험을 한층 높였습니다. T맵모빌리티에는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 오토',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 오토',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로' 등이 적용 되었습니다.
제원 및 국내 출시일
볼보 c40 리차지(Recharge) 국내 출시일은 2022년 하반기 중반부터 시작되고 벨기에 겐트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입니다. 간단한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440mm, 전폭 1,875mm, 전고 1,595mm, 휠베이스 2,702mm 크기로 준중형급 포지션 suv라 할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전후 각각 모터가 들어가 있는 트윈 전기 구동 방식과 기어 변속이 필요 없는 시프트 바이 와이어와 원 페달 드리이브 모드를 통해 최고출력 408마력, 최대토크 67.3kg.m,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시간 제로백은 4.7초를 기록하는 고성능 주행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불어 lg에너지솔루션의 78kWh 고전압 배터리가 탑재돼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는 약 42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약 40분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편의사양 안전장치 옵션으로 스칸디나비아 실내 경험을 제공하는 토포그라피 데코 마감과 고정식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360도 카메라, 실내 공기 청정시스템이 탑재된 클린존 인테리어 패키지, 스마트폰 무선 충전 및 2개의 c타입 usb 포트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여기에 파일럿 어시스트, 충동 회피 지원, 시티 세이프티 등 최첨된 안전 시스템까지 대거 탑재했습니다.
볼보 c40 리차지 보조금
c40 리차지 차량 가격이 5500만원이 초과됨에 따라서 전기차 구매 국고 보조금 264만원, 지역별 보조금을 더해 최대 700만원 가량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볼보코리아는 c40리차지 런칭 기념 프로모션으로 5년 무상 LTE를 포함해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및 음악 플랫폼 플로(FLO) 1년 이용권, 15년 무상 OTA(무선업데이트)서비스, 8년또는 16만km 고전압 배터리 무상 보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볼보차코리아는 스웨덴 볼보 본사와 전기차 추가 물량 도입을 논의중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