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아이오닉6 가격 보조금 디자인 출시일 사전예약 홈페이지
지난 17일 부산국제모터쇼에서 2023년형 아이오닉6 전기차 양산형 모델을 최초 공개했습니다. 차량가격은 5,500만원부터 6,500만원대에 가격이 책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 아이오닉6 전기차 1회 충전 주행거리는 산업부 인증 기준 524km를 달성했으며 오는 7월28일부터 사전예약을 받아 9월 정식 출시할 계획입니다. 아이오닉6 외관 및 실내 디자인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1.전면부 디자인
전면부에서는 입체감을 강조하는 파라메트릭 픽셀 헤드라이트를 적용하여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부각시켰습니다. 낮게 시작되는 보닛과 곡선미를 강조하는 스트림라인 실루엣 디자인은 세단과 스포츠카 양쪽의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2.측후면 디자인
측면에서는 공기역학적이면서 감각적인 곡선라인을 갖춘 유선형의 모습으로 볼륨감이 넘쳐 보입니다. 타이어는 기하학적 디자인과 비정형 다각형 모양의 20인치 휠이 적용되어 더욱 스포티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에서는 리어스포일러가 가장 눈에 띄는데 파라메트릭 픽셀 보조제동등을 결합한 새로운 라이팅 연출로 강렬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리어 범퍼 하단부 클래딩은 픽셀을 도미노처럼 연결해 가로로 길게 이은 리어램프와 리어스포일러가 차를 더 넓어보여지게 합니다.
3.실내 디자인
운전석 D컷 스티어링을 포함한 12.3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와 일체형 디스플레이가 눈에 띕니다. 윈도우 조작 버튼은 도어 트림 대신 센터 콘솔에 위치했습니다. 디지털 사이드미러 모니터는 대시보드 양쪽 끝에 부착되어 대시보드와 모니터가 한 몸이 돼 가로로 넓은 'U'자 모양 형태를 구성했습니다. 현대자동차 측에서는 단순히 이동수단이 아닌 차량 내 다양한 활용 가치를 발견하고 오래 머물 수 있는 공간을 제시 했다고 밝히며 사람이 교감하는 인터렉티브 픽셀 라이트와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램프 등 다채로운 라이팅 기술을 적용하였고, 특히 아이오닉6에는 일반 시트 대비 약 30% 얇은 전기차 전용 슬림 디자인 시트가 적용돼 실내 공간을 더욱 여유롭게 하였습니다. 1열에 적용된 릴렉션 컴포트 시트는 원터치 전환 버튼을 이용하여 휴식을 위한 최적의 포지션을 제공합니다. 2열은 긴 휠베이스와 사라진 센터 터널 덕분에 그랜저 이상으로 넉넉한 2열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4.제원 편의안전사양 옵션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산업부 인증 기준 524km(18인치 타이어 롱레인지 후륜 모델 기준)를 달성시내주행은 물론 고속도로 주행도 충분합니다. 일반 자동차 연비에 해당하는 전기소비효율(전비)는 6.2km/kWh로 현존하는 전용 전기차 중 세계 최고 수치를 보여주고 있으며 아이오닉6는 77.4kWh 배터리가 장착된 롱레인지와 53.0kWh 배터리가 탑재된 스탠다드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될 예정인데 충전시스템은 400V와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이 적용되고, 차량 외부로 220V 일반 전원을 공급해주는 V2L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차량 크기를 살펴보면 전장 4,855mm, 전고 1,495mm, 전폭 1,880mm, 휠베이스 2,950mm, 최고출력 168kWh, 최대토크 350Nm 을 자랑합니다.
첨단 안전 주행보조 사양 옵션들도 대거 탑재가 됐습니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2),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만으로 차로 변경을 돕거나 정체 상황에서 끼어드는 차량에 대응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RSPA 2)는 차량 외부에서 스마트키로 원격 전 후진을 포함해 원격 주차 및 출차를 도와줍니다. 주차안내선을 인지해 기존 평행 및 직각 주차 뿐만 아니라 사선주차까지도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전방 충돌방지 보조 2(FCA 2),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안전 하차 경고(SEW),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등등 최첨단 운전 보조 장치가 탑재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고전압배터리 충전 상황을 가상엔진 사운드 시스템 스피커로 알려주는 VESS 충전정보 음성알림, 프리미엄 보스(Boss) 사운드 시스템, 복합적인 차량제어 동작을 실행해주는 음성인식 복합 제어 기능, 차량 내 간편 결재, 카투홈, 캘린더 연동, 발레모드 등의 편의사양 옵션도 대거 탑재 되었습니다.
5.가격 및 전기차 보조금 사전예약 홈페이지
현대차는 아이오닉 6 전기차 출시 가격으로 5,500만원 ~ 6,500만원 대 내로 책정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오늘 7월28일부터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계약 접수를 받고 9월 출시 예정입니다.
위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휴대폰 본인 인증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활용 동의 후 신청하기를 누르면 사전계약 리플렛, 내주변 구매상담 지점 조회 및 신청 링크 발송, 아이오닉6 디지털 카탈로그 및 가격표 제공, 전시차 및 시승차 입고 일정 안내 및 시승신청 화면 링크를 휴대폰 문자 메세지로 발송 됩니다.
또 하나 중요한 전기차 정부 지원 보조금은 아이오닉6 스탠다드 모델 가격을 5,500만원 이하로 나오게 해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보조금 100%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더불어 개별소비세 할인 등의 추가 혜택이 적용될 시 실구매가격은 4천만원 초반대로 테슬라3 또는 폴스타2에 비해 가격 경쟁력이 생겨 초반 사전예약 물량이 빨리 소진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