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 코나 | ev | 일렉트릭 전기차 가격표 | 제원 | 출시일
2023년 1월 현대자동차에서 중소형 suv 코나 풀체인지 모델 디 올 뉴 코나 ev 하이브리드 차량을 공개했습니다. 차량가격은 3,119만원 ~ 3,611만원으로 올해 4월 출시 예정인 코나 일렉트릭 ev 전기차 가격은 보조금을 지원받으면 4천만원대로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1회 충전 시 주행거리가 410km 이상 가능하다고 말하고 있어 국내 소비자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1.실내 외장 디자인
2.제원 및 편의안전사양 옵션
3.가격표 출시일
1. 실내 외장 디자인
전반적인 디자인은 2023년 1월 출시된 코나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모델과 유사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면부와 후면부에서는 가로로 길게 이어진 시그니처 라이팅 디자인에 전기차를 더욱 강조해주는 파라메트릭 픽셀 요소를 입힌 수평형 램프를 적용하여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은 삼각형 가니시와 스키드 플레이트로 단단한 인상을 보여줍니다.
측면부에서도 역동적이고 날렵한 캐릭터 라인을 구현하고 있으며 아머 형상의 휠아치 클래딩을 적용 스포티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 요소로는 12.3인치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가 장착되며 전방 시야를 확보해주는 수평형 레이아웃의 크래시패드, 컬럼타입의 전자식 변속레버, 수납 실용성을 높여주는 오픈형 콘솔과 무드조명 등등 이용자 편의성을 중시한 요소들을 곳곳에 탑재하였습니다.
2. 제원 및 편의안전사양 옵션
차량 크기는 기존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과 유사한 전장 4,350mm, 전고 1,580mm, 전폭 1,825mm, 휠베이스 2,660mm 이며, 코나 전기차 제원으로 64.8kWh 배터리와 150kW 모터를 장착하여 1회 충전 시 최대 410km 까지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나 일렉트릭 풀체인지에 걸맞게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지능형 속도제한 보조(ISLA), 안전 하차 경고(SEW) 등등 새로운 안전사양 옵션들이 대거 탑재될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실내 외 V2L, 전기차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스마트 회생제동 시스템 등 전기차 특화된 기능도 추가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3. 가격표 출시일
코나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가격표 다운로드
2023 디 올 뉴 코나 ev 일렉트릭 차량가격은 하이브리드 모델 가격이 3천만원 초중반대에 책정된 만큼 코나 ev 전기차 가격은 보조금을 100% 지원 받을 수 있는 4천만원대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차 관계자 말로는 국내 출시는 올해 4월, 유럽은 3분기, 미국은 4분기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