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국민연금 가입 납부내역 조회 하는 방법


오늘은 국민연급 가입내역 조회 및 납부내역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통 만60세 이후 받게되는 국민연금은 노후에 보다 안정적인 생활을 하는데 버팀목이 되는 노령연금으로 볼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이란 노령연금으로도 불리며 노후 보장을 위해 존재하는 가장 기초적인 급여 즉 생활의 기초가 되는 급여로 국민연금 가입자가 나이가 들어 소득활동에 종사하지 못할 경우 생활안정과 복지증진을 위하여 지급되는 급여로 국민연금 납부기간은 10년 이상 나이는 60세(69년생부터 65세)이후부터 평생 매월 급여를 지급받는 제도입니다. 국민연금 가입연령으로는 만 18세 이상 , 60세 미만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본인이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는지 여부 가입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다음' 포털사이트에서 '정부24'를 검색합니다. 그럼 정부24 홈페이지가 보입니다 눌러서 접속해줍니다.

정부24 홈페이지 화면에서 밑으로 살짝 내려오면 자주 찾는 서비스가 보입니다. 그곳에서 '국민연금 가입내역' 을 눌러 들어갑니다.

 들어가서 제일 하단으로 내려가면 '국민연금 가입내역 조회하기' 가 보이실 겁니다. 클릭해줍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확인이 가능하니 없으신 분들은 가까운 주거래 은행(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우체국, 하나은행, 기업은행 등등)에서 간단히 발급받아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본인 인증을 합니다. 이어 공인인증서 인증까지 마치게 되면 국민연금 가입자의 보험료 및 예상 연금액, 가입내역 확인,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히 확인하실 때는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되고, 보다 구체적인 내용(예상연금액 조회, 예상연금 모의계산, 기초연금, 장애,유족 예상연금 조회, 연금청구 처리내역 조회, 지급받지 않은 국민연금 조회, 연금수급권내역변경 조회 등등)을 확인하고 싶으실 때는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NPS 전자민원 서비스'에 들어가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NPS 전자민원 서비스 바로가기 

링크를 남겨놓았으니 공인인증서만 준비하셔서 링크 타고 들어가 편하게 국민연금 가입내역 및 납부내역 조회를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