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근로장녀금 신청접수 시작


정부가 20 홍남기 부총리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열린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명절을 앞두고 가계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자금 대출, 근로 자녀장려금 등을 조기 지급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장녀금이란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또는 사업자 가구에 지원금을 지급하여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 소득을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반기신청일 및 정기신청일

올해 2021 근로장녀금 신청기간은 반기신청기간 상반기 : 2020 9 1 ~ 9 15일이며, 하반기 : 2021 3 1 ~ 3 15일까지 입니다. 정기신청 기간 : 2021 5월까지입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액 및 자격요건

전년도 소득이 총소득금기준금액 이하일  단독가구 2천만원이하홑벌이 3천만원이하맞벌이 36백만원이하 일것, 전년도 61 기준 가구 재산이 2억원 미만일것 여기에는 토지건물, 승용자동차, 전세보증금, 금융재산, 유가증권, 골프회원권, 부동산을 취득할 있는 권리 등이 포함되며 부채는 차감하지 않습니다근로장려금 지급액은 단독가구 최대 150만원, 홑벌이 가구 최대 260만원, 맞벌이 가구 최대 300만원이 지급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국세청 홈텍스에 로그인하여 간편신청하기, 신청요건 확인, 계좌번호 연락처 입력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손택스 모바일 홈텍스 어플을 설치하여 근로 장려금 신청 주민등록번호와 개별인증번호 입력 계좌번호 연락처를 입력하고 신청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마지막 세번째 신청방법은 ARS 유선전화로 신청하면 됩니다. 1544-9944 전화하여 장려금 1번을 누르고 주민등록번호 13자리 입력 개별인증번호 8자리 입력 동의신청 1 연락처 계좌번호 등록확인 신청완료 하시면 되겠습니다


근로장려금 대상자는 신청안내문을 받습니다. 신청안내문에는 개별 인증번호가 적혀있는데 번호로 ARS, 모바일, 홈텍스에서 간편하게 신청가능합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지급 시기를 앞당긴다고 말하면서 이전에 집행이 이뤄질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이번 2021 근로장려금은 지원 범위가 대폭 확대되어 신청안내문을 받지 못했어도 국세청홈텍스에 접속해서 대상자에 해당되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은 신청하지 않으면 지급되지 않으므로 정해진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