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현대_아이오닉7_대형suv_컨셉전기차

현대 아이오닉7 출시일 가격

지난 17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공개된 대형 suv 전기차 라인업으로 SEVEN(아이오닉 7)의 제원 및 출시일 가격(예상)까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출시일은 2024년에 양산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가격대는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시작가격은 7천만원대에서 옵션들을 추가하게되면 8천만원대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7_전기차_측면부모습

실내 외장 디자인

전체적인 외장 디자인은 공력 효율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순수한 조형미와 아날로그와 디지털 감성을 연결하는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의 헤드램프와 리어램프로 아이오닉 정체성을 그대로 가져가는 동시에 순수 전기차 컨셉을 더욱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측면부 모습은 낮은 후드와 유려한 곡선으로 이루어진 루프라인 그리고 더욱 길어진 휠베이스가 견고하고 깔끔하며 강인한 외관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후면부 역시 가로로 길게 이어진 파라메트릭 리어램프가 아이오닉7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오닉7_실내모습

아이오닉7 실내 디자인 특징으로는 style set free로 77인치 비전루프 디스플레이와 파노라마식 OLED 스크린으로 탑승자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고, 내장형 미니 냉장고와 슈즈 케어 공간을 제공해 탑승자의 신발까지 산뜻하게 관리해 줍니다. 또한 하이진 공기 순환 시스템과 UVC 살균 모드를 탑재해 고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더불어 ai 인공지능 기반 커넥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NVIDIA 드라이브 시스템이 적용되어 운전석에 접이식 전자 변속기 컨트롤 스틱이 장착되며, 자율 주행 모드 시 스티어링 휠이 사라지면서 대쉬보드가 슬림해지면서 시트는 마치 vip 라운지를 연상시키는 형태로 배치됩니다. 또한 2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차량이 이동하는 동안 개인 업무 및 영화감상 등을 새로운 차원의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현대_아이오닉7_후면부모습

제원 및 특징

차량 크기는 대형 suv 포지션인 현대 펠리세이드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실내 휠베이스는 동급 세그먼트 최대 수준인 3.2m라고 밝혔습니다. 본격적인 제원을 살펴보면 기존 현대 전기차에 들어가는 배터리보다 업그레이드된 100kWh 배터리와 듀얼 모터로 313마력을 힘을 자랑하며, 1회 완충시 483km(300마일) 주행거리를 확보했습니다. 아울러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을 공급하는 V2L 기능이 탑재되어 다양한 외부환경에서 전자기기를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