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기아자동차가 지난 23일 대형 포지션 모델인 K8 가격 및 제원 주요성능을 공개했습니다. 기아 k8 모델별 가격은

2.5 가솔린 3279만원 ~ 3868만원, 3.5 가솔린 3618만원 ~ 4526만원, 3.5 LPI 3220만원 ~ 3659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국내 경쟁차종인 현대그랜저 2.5 가솔린 가격이3294만~4108만원으로시작가가 그랜저보다 저렴합니다. 보다 자세한 옵션 및 성능은 아래 기아 k8 가격표를 첨부하였으니 다운받아서 천천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K8+사전계약용+가격표-875.pdf
2.57MB
기아k8신차사진
기아k8 자동차 측면 사진

기아 K8 사전계약 1만8015대 신기록 달성

K8은 기아의 새로운 지향점을 보여주는 첫 번째 모델로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에 걸맞은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합니다. 기아는 K8 3.5 가솔린 모델에 국산 준대형 세단 최초로 전륜 기반 AWD 시스템을 적용해 차별화된 주행 감성을 확보하였고, AWD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노면 조건과 주행 상태를 판단해 구동력을 전후륜에 능동적으로 배분할 수 있어 탑승객에 더욱 안정적인 주행감을 제공 현대자동차 그랜저에는 없는 4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국내 소비자들이 차량 구매결정에 있어 큰 몫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3.5 가솔린 모델에 적용된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주행 상태에 따라 전후륜 쇼크 업소버(shock-absorber) 감쇠력 제어를 최적화함으로써 보다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k8정면사진
기아 k8 전면 사진

혁신적인 실내외 디자인 연출

기아자동차에서 야침차게 선보인 K8 디자인은 모든 면에서 한 단계 진보해 준대형 차급을 새롭게 정의하였습니다.

 

K8의 전면 디자인으로는 브랜드 최초로 알루미늄 소재의 신규 엠블럼이 적용됐습니다. 테두리가 없는(frameless) 범퍼 일체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다이아몬드에서 영감을 받은 보석같은 패턴을 적용하여 보다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을 연출하였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 양 옆에는 별무리가 떠 있는 듯한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k8측면사진
k8 측면 사진

측면 디자인으로는 차체가 길어진 전장을 활용해 G80처럼 역동적이고 늘씬하게 디자인됐으며 고급 요트가 물 위를 달리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은 유선형의 캐릭터 라인을 적용했습니다. K8 전장이 5,015mm이며 긴 후드와 짧은 전방 오버행, 트렁크 끝까지 이어지는 2열 뒤 쪽의 루프 라인 등을 통해 스포츠 쿠페 느낌의 비율을 구현했습니다.

k8후면부사진
k8 후면부 사진

후면부에 적용한 K8 로고는 기아 엠블럼과 동일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새로운 기아를 보여주는 첫 모델로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보다 안정감에 초점을 맞춰 좌우 리어램프와 이를 연결해주는 그래픽으로 구성된 리어램프 클러스터는 입체감이 느껴지는기하학적조형으로 넓은 차체폭을 강조합니다.

 

외장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 펄, 스틸 그레이, 인터스텔라 그레이, 오로라 블랙펄, 그래비티 블루, 딥 포레스트 그린 등 총 6가지로 운영되며 내장 색상은 블랙 원톤, 브라운 투톤과 3.5 가솔린 모델 플래티넘 트림 전용 샌드 베이지 투톤 등 총 3가지로 운영됩니다.

k8실내사진
k8 실내 운전석 사진
k8실내디자인사진
k8 실내 디자인 사진

k8 실내 디자인 설명

k8 실내는 모든 승객이 편안하고 쾌적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급 사양을 장착했습니다. 운전석에는 7개의 공기 주머니를 활용해 운전 환경에 맞게 최적의 착좌감을 제공하고 운전자의 피로감을 낮춰 주는 에르고 모션 시트가 기아자동차 최초로 적용 되었습니다.

 

운전자 다리 길이에 맞게 시트 쿠션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전동 익스텐션 기능과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릴렉션 컴포트 기능이 탑재되어 운전석에 앉아있는 동안 최적의 안락함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탑승객의 감성적 만족감과 편리한 연결성을 동시에 충족시켜주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메리디안의 프리미엄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을 최초로 탑재하였습니다. 천연 원목 재질의 진동판을 사용한 14개의 나텍 스피커를 장착해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구현하였습니다. 

 

실내 전면부에 위치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드라이브 모드별 차별화된 디자인을 제공하는 12.3인치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돼 운전자의 운행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더불어 k8에는 기존 대비 투영 면적과 그래픽의 크기를 50% 키워 시인성이 좋아진 12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k8 가격표 앞표지 사진
k8 가격표 앞표지 사진

 

k8 2.5가솔린 가격표 사진
k8 2.5 가솔린 모델 가격표
k8 3.5가솔린 가격표 사진
k8 3.5 가솔린 가격표
k8 렌트용 lpg 가격표 사진
k8 3.5 렌트용 lpg 가격표

 

k8 lpg 가격표 사진
k8 3.5 lpg 가격표

k8은 2.5와 3.5 가솔린, 3.5 Lpi 등 총 3가지 모델로 사전계약을 실시하였습니다. 이어 2021년 상반기 중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k8 첫날 계약대수 1만8015대를 하루만에 기록하여 국내 세단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k8 사전예약 고객혜택 안내사진
k8 사전계약 혜택 안내 사진

기아는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AWD 무상 장착, 고속도로 주행보조 등이 포함된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 무상 장착, 골프 피팅 멤버십, 프리미엄 건강검진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