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베트남 다낭 여행정보

오늘은 베트남 다낭 여행 정보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낭은 연중 따뜻한 기후와 저렴한 물가 덕분에 최근 한국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입니다.



1. 특가항공권과 직항으로 가면 좋습니다.

 베트남 다낭 성수기는 여름시즌입니다. 아무래도 항공권이 비수기에 비해 비쌉니다.

여름을 제외하고 나머지기간을 비수기로 볼 수 있는데 완전한 비수기는 아닙니다.

쿠팡, 티몬, 위메프 같은 쇼셜커머스나 스카이스캐너, 트립닷컴, 카약 등등 항공권 예약사이트에서

조금만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환전방법 및 동지갑을 미리 준비하면 편합니다.

 베트남의 공식 화폐 단위는 동(VND) 입니다. 우리나라의 원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환전방법은 한국에서 환율 우대 은행을 이용하여 원화를 동으로 환전하는 방법이 있고,

다른 하나는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한 후 베트남 현지 에서 달러를 동으로 환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동으로 환전하는 것은 이중 환전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장점이 있으나

현지 시내 금은방에서 달러를 동으로 환전하는 것보다 환율이 적게 나옵니다.


간단한 계산법 0 단위를 하나 빼고 ÷ 2 를 하면 됩니다.

ex) 100,000 동 = 10,000 ÷ 2 = 5,000 원



 3. 자신에게 맞는 숙소를 정하면 됩니다.

다낭에는 다양한 타입의 숙소들이 존재합니다. 여행 스타일이나 경비에 맞춰서 숙소를 선택가능합니다.
다낭에는 1박에서 2만원에서부터 50만원대 이상까지 선택의 폭이 매우 넚기 때문에
호텔 예약 사이트 아고다, 부킹닷컴 등등 에서 자신에게 맞는 가성비 호텔을 정해서 가면 좋습니다.
다낭은 4성급 호텔도 10만원 대에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여행할 수 있습니다.


4. 교통수단은 그랩(Grap) 어플로 이동하면 좋습니다.

여행지로 이동할 때 베트남 택시를 이용해도 무방하지만 택시 기사들이 영어를 
잘 하지 못해서 불편한 점도 있고, 현지 실정에 어두운 외국인들을 상대로 
추가요금을 요구하거나, 거스름돈을 주지 않는다던지, 미터기를 켜지 않는 등등의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랩 어플만 있으면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비용이 뜨면서 차 번호와 기사님 정보가 뜨기 때문에
너무 편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그랩어플을 꼭 다운받아서 가시길 바랍니다.


5. 다낭 날씨 알고 떠나면 좋습니다.

다낭의 건기는 2월~7월, 우기는 8월~1월 입니다. 
5월부터 9월까지는 최고기온이 30도를 넘기 때문에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낭을 여행하기에 좋은 시기는 12월 말~ 3월 말정도가 되겠습니다.


6. 미케비치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6대해변으로 선정된 미케비치는 20km 가량 길게 펼쳐저 있기에 
서핑을 즐기는 여행객들이 많이 찾기도 하는 곳입니다. 드넓게 펼쳐진 바다를 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곳이기에
다낭여행에 대표적인 코스입니다.


7. 마블 마운틴

다낭 여행 필수코스 중 한 곳인 마블마운틴 입니다.
산 전체가 대리석으로 이루어진 오행산으로 신비하고 웅장한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8. 바나힐

베트남의 작은 유럽이라 불리는 바나힐은 다낭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입니다.
해발 1,500m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가디건 하나는 필수로 챙겨가면 좋습니다.
바나힐 이동시 여행사 상품 셔틀을 이용하면 저렴합니다.
셔틀 버스는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예약을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9. 호이안

호이안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밤이 되면 수십 수백 개의 등불과 투본강 위에 흐르는 소원초 불빛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호이안에서는 아기자기한 마을도 구경하고, 골목골목 쇼핑하는 재미와, 맛집을 찾아다니는 재미도 있습니다.


10. 병원 주소와 전화번호를 알고 가시면 좋습니다.

건강하게 여행을 다녀오면 좋지만 만약을 대비해서 다낭 시내에 있는 병원주소와 번호 하나쯤은

메모하고 가시면 좋습니다. 한국과 연계되어 있는 대학병원 입니다.

Danang Family Hospital 주소: 73 Nguyen Huu Tho, Hai Danang

번호 : +84 1900 2250 입니다.


지금까지 베트남 다낭 여행정보 및 필수코스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여행가시는 분들은 투어 서비스를 활용해보셔도 좋습니다.

2020년 새해 사랑하는 사람과 가까운 베트남 다낭여행에서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