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반응형

jtbc토일드라마_설강화

지난 18일 첫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설강화'가 역사 왜곡 논란에 휩싸이며 설강화 방영 중지 국민청원 서명자 수가 27만명을 넘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jtbc 측에서는 다음과 같은 입장문을 발표했습니다.

드라마_설강화_jtbc입장문
설강화입장문

jtbc 드라마 측에서는 현재 논란은 미완성 시놉시스와 캐릭터 소개 글 일부의 조합으로 구성된 단편적인 정보에서 비롯됐습니다. 파편화된 정보에 의혹이 더해져 사실이 아닌 내용이 사실로 포장되고 있습니다. 1. 민주화 운동 폄훼 논란에 대해서 '설강화는 민주화 운동을 다루는 드라마가 아닙니다. 이어 남녀 주인공이 민주화 운동에 참여하거나 이끄는 설정은 대본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라며 강조하였고, 이외에도 남파 공작원, 안기부 요원 캐릭터 관련, 극중 캐릭터 천영초 선생님 관련 등등의 논란은 미방영 드라마에 대한 허위사실을 기정사실인양 포장해 여론을 선동하는 행위를 자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라며 당부의 말을 전했습니다.

드라마_설강화_포스터

하지만 민주화운동 펌훼, 안기부 미화 등 역사왜곡 드라마로 비판이 거세지면서 제작 지원에 참여한 기업에 대한 불매 의사를 표시하고 광고계도 제품 협찬을 취소하는 손절 사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편 설강화는 11987년 서울 한 여자대학교 기숙사에 피투성이 상태로 뛰어 들어온 대학생 수호(배우 정해인)와 그를 치료해준 영로(배우 지수)의 사랑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제작 단계에서부터 간첩활동이나 안기부 미화관련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드라마설강화방영중지_국민청원내용
설강화_국민청원관련내용

설강화 방송중지 국민청원 주소

민주화운동 당시 근거없이 간첩으로 몰려 고문을 당하고 삼아한 운동권 피해자들이 분명이 존재하며 이러한 역사적 사실에도 불구하고 저런 내용의 드라마를 만든 것은 분명이 민주화운동의 가치를 훼손시키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간첩인 남자주인공이 도망가며, 안기부인 서브 남주인공이 쫓아갈 때 배경음악으로 '솔아 푸르른 솔아' 노래가 나왔습니다. 이 노래는 민주화운동 당시 학생운동 때 사용되었던 노래이며 민주화운동을 수행하는 사람들의 고통과 승리를 역설하는 노래입니다.

이하생략... 민주화 운동의 가치를 훼손하는 드라마의 방영은 당연히 중지되어야 하며 한국문화의 영향력이 점처 커지고 있는 현 시점에서 방송계 역시 역사왜곡의 심각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봤으면 합니다.

드라마 설강화 방송중지 국민청원 주소: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603194

 

드라마 *** 방영중지 청원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