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양파즙 효능 부작용 정리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더욱더 건강에 관심이 집중되는 이 때에 바쁜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해 야채 및 채소즙을 많이 찾게됩니다. 많은 건강즙 가운데서도 유명 여성 연예인의 몸매관리 비법이 양파로 알려지면서 양파즙의 효능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양파가 몸에 좋은건 익히 들어서 알지만 어떻게 얼마만큼 효능이 좋은지 그리고 혹시 부작용은 없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양파즙을 알아보기전 양파에 대해 잠깐 살펴보면 옛날 고대 이집트에서 노동자들의 원기를 북돋아 주는 음식이 양파였다고 할만큼 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이 항산화 작용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양파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가 양파에 풍부한 퀘르세틴 성분이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고 체내 지방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평상시에 돼지고기와 함께 섭취하면 피를 맑게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양파즙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파즙 효능

1. 간 해독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 양파는 글루타티온이라는 성분을 만들어 간의 해독 작용을 돕고 비타민C를 잘 흡수하도록 도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2. 혈당을 낮추는 효능 양파즙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3. 노화방지 양파즙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서 인체가 노화되는걸 막아줍니다. 4. 심혈관계질환 예방 양파즙은 눈이 건강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5. 고혈압, 고지혈증에 효능 양파즙은 콜레스테롤을 분해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벽 손상을 막아 동맥경화를 막아줍니다. 6. 살균효과 대장균과 식중독의 원인인 살모넬라균 등등의 병균을 막아주며 결핵과 콜레라 등의 전염병 예방에 좋습니다. 7. 항암효과 양파즙에 있는 이소티오시아네이트 성분이 식도암, 간암, 대장암, 위암 발생을 억제시켜 주며 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 성분이 발암물질 전이를 막아주어 항암효과에도 탁월합니다.  8. 다이어트 효능 양파는 껍질 쪽에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어 껍질만 말려 차로 끓여 먹으면 지방분해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좋은 양파즙도 잘못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하게 되는데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양파즙 부작용

양파즙 섭취시 주의해야 할 점은 공복에 섭취하거나 과다섭취 시 위에 자극이 갈 수 있습니다. 양파의 알리신 성분이 위에 자극해 속쓰림, 복통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몸에 열이 많다면 양파즙을 장기간 많이 섭취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양파즙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신장질환이상자의 경우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후 섭취해야 합니다.


양파즙 만드는 방법 

1. 양파를 4등분 하여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2. 밥솥에 양파7개, 물 50ml를 넣어줍니다. 3. 밥솥 기능 중에 찜 기능 버튼을 누르고 40분 간 기다리면 집에서 간단하게 양파즙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양파즙 고르는 법

집에서 만들어 먹기 어려우신 분들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양파즙을 구매하여 드시면 됩니다만 제대로된 양파즙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양파즙을 구매할 때 무안 양파즙이나 상주 양파즙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물론 양파의 원산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양파즙을 고를 때는 제조방법을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제조방법이 양파즙 유효성분의 함량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먼저 물 추출 양파즙인지 전체식 양파즙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양파의 온전한 영양분을 얻고 싶다면 전체식 양파즙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를 통째 갈아 분말을 넣는 전체식 양파즙의 경우 물에 녹는 성분은 물론 녹지 않는 유효성분까지 고스란히 담아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양파즙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양파즙 만드는 방법과 양파즙 고르는 법까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양파즙을 매일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건강,음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양유 단백질 효능 부작용  (0) 2020.12.29
프롤린유산균 가루 효능 부작용  (0) 2020.12.14
포도즙 효능 부작용  (0) 2020.12.08
초유단백질 효능 부작용  (0) 2020.11.06
오십견 증상 및 치료  (0) 2020.10.3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