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투싼 풀체인지 가격 연비

지난 15일 현대자동차는 공식홈페이지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더 올 뉴 투싼 풀체인지 모델을 최초 공개했습니다. 센슈어스스포티니스 디자인을 적용한 신형 SUV 더 올 뉴 투싼은 혁신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동력성능과 연비 효율을 높인 스마트스트림 1.6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을 신규로 탑재한 점입니다.


더 올 뉴 투싼 풀체인지 차량은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출시일은 9월16일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신형 투싼은 2015년 3세대 출시 이후 5년 만에 4세대 모델로 재탄생했습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신형 투싼은 차세대 SUV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할 것이라며 투싼이 제공하는 다채로운 라이프 공간을 많은 고객들이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차량 실내외 디자인과 가격 제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 디자인

전면부는 정교하게 세공된 보석처럼 빛의 변화에 따라 입체적으로 반짝이는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이 적용됐습니다. 시동을 켜면 주간주행등으로 점등되는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를 탑재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

더 올 뉴 투싼 측면부는 대폭 길어진 전장과 휠베이스, 짧은 오버행을 갖춰 정지한 상태에서도 앞으로 달려나가는 듯한 역동적인 디자인을 연출하였습니다. 날렵한 측면 캐릭터 라인과 펜더의 풍부한 볼륨감, 각진 휠 아치의 조화를 통해 보다 입체적이고 감각적인 차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

후면부는 후미등을 감싸고 있는 검정 테두리 위에 파라메트릭 히든 램프를 통해 후미등 점등 시 삼각형 형상이 모습을 드러내는 히든 라이팅 기법을 투싼 신형 풀체인지 모델에 최초 적용하였습니다.외장 컬러는 쉬머링 실버, 타이탄 그레이, 크림슨 레드, 아마존 그레이 신규 4종 색상을 포함해 팬텀 블랙, 화이트 크림 등 총 6종이 되겠으며 내장 컬러는 블랙, 인디고, 브라운, 그레이 4종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

익스테리어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또한 4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바뀌면서 파격적으로 변화했습니다. 운전석은 탁 트인 개방감을 제공하도록 덮개가 없는 10.25인치 개방형 클러스터가 적용됐고, 풀터치 방식의 센터페시아, 그리고 전자식 변속버튼(SBW) 등등의 요소들이 미래지향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센터페시아 양 옆에서 시작해 슬림한 송풍구로 구성된 대시보드를 거쳐 후석 도어트림까지 이어지는 실버 가니쉬 라인은 더욱 확장된 듯한 시각적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차 최초로 감성공조시스템을 적용하여 차내 능동형 공기청정기가 공기질을 실시간 모터닝해줍니다. 버튼 하나로 실내온도를 쾌적하게 유지하는 멀티에어모드가 적용된 것입니다. 여름철 에어컨 악취를 막아주는 애프터블로우 시스템도 기본사양부터 적용됐습니다. 


더 올 뉴 투싼 풀체인지 가격 제원 연비

신형 투싼 풀체인지 모델 파워트레인을 먼저 살펴보면 하이브리드, 가솔린, 디젤 3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구성되며 이 중 동력성능과 연비 경쟁력을 향상시킨 스마트스트림 1.6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이 최초 탑재된 것이 특징입니다. 엔진 최고출력은 180마력, 최대토크는 27kg/m, 최고출력은 230마력입니다. 더 올 뉴 투싼 복합연비는 16.2km/L로 1등급 연비를 자랑합니다.

더 올 뉴 투싼 제원으로는 전장 4,630mm로 기존보다 150mm 늘어났고, 휠베이스는 2,755mm로 기존보다 85mm 길어졌습니다. 싼타페(2,765mm)와는 10mm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2열 레그룸은 1,050mm로 기존보다 80mm 증가하여 동급 최대 2열 공간을 제공합니다. 신형 투싼 풀체인지 가격은 가솔린 모델 2,435만원~3,155만원, 디젤 모델 2,626만원~3,346만원, 하이브리드 모델 가격은 10월경 공개될 예정입니다.

편의 및 안전사양

더 올 뉴 투싼 풀체인지 신형 모델에는 온도 설정 시 하나의 명령어로 공조, 시트, 스티어링 휠을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음성 인식 복합 제어 기능을 현대자동차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커넥티드 카 서비스로 적용하였는데 현대 디지털 키,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결제 가능한 현대 카페이, 차량에서 집 안의 조명, 에어컨 등 홈 IoT기기의 상태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는 카투홈, 운전자의 운행 패턴 분석을 활용한 목적지 자동 추천, 대리주차 때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차량의 이동시간과 현재위치까지 파악 가능한 발렛모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무선으로 다운로드해 설치 가능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MCB), 전방 충돌방지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후측방 충돌방지보조(BCA), 안전 하차 경고(SEW), 후측방 모니터(BVM),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후석 승객 알림(ROA) 등 편의 및 안전 장치가 대거 탑재되었습니다.


앞으로 현대자동차는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으로 비대면 신형 투싼 쇼케이스를 10월 개최할 예정입니다. K-POP 가수의 퍼포먼스와 증강현실 기술이 어우러지는 공연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16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하여 사전계약 고객에게는 주행 구간별 특별정비쿠폰 등을 증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상으로 더 올 뉴 투싼 신형 풀체인지 가격 및 제원 연비 편의 안전사양까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하기 눌러주시면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