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도요타_라브4_하이브리드_메인포스터

1.외장 실내 디자인
2.가격 제원
3.프로모션 편의안전사양 옵션

도요타에서 준중형 suv 강자 2022 라브4 하이브리드(HEV) AWD 모델을 지난 4월 출시하였습니다. 차량가격은 4,170만원 ~ 4,740만원으로 책정되었고, 공인복합연비는 15km/L 로 인증받았지만 국내 도로주행 실제연비는 16~17km/L 까지 나와 4륜구동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연비 포퍼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요타_라브4하이브리드_전면부
라브4_하이브리드_측면부

1. 외장 실내 디자인

전면부 디자인에서 특징은 신형 Bi-LED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크로스 옥타곤 프론트 그릴을 적용하여 강렬한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하였습니다. 측면부에서는 타이어는 18인치를 적용하였고 크로스오버 쿠페형 suv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후면부는 라브4만의 다각형 모티브를 적용한 LED 리어램프를 탑재하였고, 좌우 듀얼 머플러를 적용하여 보다 스포티한 이미지를 완성하였습니다. 

라브4_하이브리드_실내모습
라브4_하이브리드_LED안개등_실내조명
라브4하이브리드_드라이브모드셀렉터
라브4_하이브리드_무선충전시스템_파워아울렛단자

실내디자인 같은 경우는 안드로이드 애플 연동이 가능한 7인치 터치스크린이 정면 센터페시아에 위치해있고, 센터 콘솔에는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AWD 모델)가 탑재되었고, 고급 모델 옵션에 적용되는 무선 충전 시스템 및 파워 아울렛 단자를 적용하여 이전 모델 대비 보다 세련된 실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라브4_하이브리드_가격_제원표

2. 가격 제원

라브4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은 2WD XLE 트림 4,170만원, AWD LTD 트림 4,740만원 이고, 파워트레인 및 간단한 제원을 살펴보면 2.5 L 다이나믹 포스 엔진과 무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최대출력 218마력, 최대 토크 22.5kg.m 의 힘을 자랑합니다. 크기는 전장 4,600mm, 전폭 1,855mm, 전고 1,685mm, 휠베이스 2,690mm 국내 투싼급 크기의 포지션에 위치해 있으며 맥퍼슨 스트럿과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적용으로 편안한 승차감을 높였습니다. 연비는 하이브리드에 걸맞게 15km/L 높은 연비로 경제적인 효율성을 높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긴급제동보조시스템_안내
다이내믹_레이더_크루즈_컨트롤_안내
차선추적어시스트_안내
사각지대감지모니터_안내
차량접근알림시스템_안내

3. 프로모션 및 편의사양 옵션

2022 라브4 하이브리드 장점으로는 연비 효율 뿐만 아니라 고급 모델에 적용되는 편의 안전사양 옵션들을 대거 장착하였습니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차선 추적 어시스트(LTA), 오토매틱 하이빔(AHB),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 차량 접근 알림 시스템 등등 옵션을 탑재 하였습니다. 

 

아쉽지만 2022 라브4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9월 현재 프로모션 할인 이벤트는 없다고 영업사원으로 부터 들었습니다. 

 

이상으로 도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2022 가격 및 제원 연비 디자인과 할인 프로모션 까지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차량 선택에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