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1.싼타페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2023
2.실내외장 디자인
3.가격 제원 출시일

싼타페_풀체인지_하이브리드_2023_예상도_출처_뉴욕맘모스

국내 도로 주행 테스트 중으로 보이는 현대 싼타페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프로토타입 일명 MX5 차량의 각지고 와일드한 외장 디자인 모습이 포착되어 국내 소비자들이 사전예약 출시일 그리고 차량가격 등등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싼타페_풀체인지_하이브리드_외장디자인_스케치사진

1. 싼타페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2023

5세대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2023 mx5의 위장막을 걸치고 있는 차량 내외부 모습을 자동차 전문 유튜브 채널 우파tv, 뉴욕맘모스 등등 여러 채널에서 공개하였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전체적인 디자인과 차량가격, 출시일(예상)까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싼타페_풀체인지_2023_전면부모습_출처_무한질주채널
싼타페_풀체인지_측면부모습

2. 실내외장 디자인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존 4세대 싼타페와 전혀 다른 각지고 다부진 스타일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전면부에서는 마치 갤로퍼와 기아 모하비 앞모습을 연상하는 사각의 헤드램프가 인상적이며 현대자동차에서 최근 밀고있는 레트로 디자인으로 기존5인승에서 7인승 3열로 바꾸면서 차박과 레저의 적합한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측면부에서는 높은 전고와 차량 천장의 루프레일이 보다 편리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기본 옵션으로 장착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싼타페_풀체인지_2023_실내모습
싼타페_풀체인지_실내_뒷자석모습

이어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아이보리 체크무늬 시트가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으며 실내 전면 디스플레이는 신형 코나에 적용된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어노브는 전자식 칼럼식 노브가 적용 될 것으로 보이며 유리창에는 수동식 도어커튼이 장착되어 있고, 도어패널에 은빛 가니쉬가 인상적입니다. 

현대_싼타페_풀체인지_2023_예상도

3. 가격 제원 출시일

간단 제원을 살펴보면 파워트레인은 1.6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과 8단 하이브리드 자동변속기(혹은 6단 변속기)가 조합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장 크기는 7인승 3열이 적용되면서 기존 4세대에 비해 확연히 길어진 4,900mm 정도의 펠리세이드급 크기가 예상됩니다. 차량 가격은 3,550만원부터 ~ 4700만원 대로 책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싼타페_풀체인지_2023_예상도

출시일은 2023년 하반기 8월경 예정 싼타페 풀체인지 사전예약은 23년 8월에서 9월사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