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쏘나타_페이스리프트_디자인_예상도

2023 9세대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DN9차량의 디자인 예상도가 나왔습니다. 가로로 길게 이어진 일자형 직선 DRL 램프를 적용시켜 최근 출시된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과 동일한 컨셉으로 전면부 디자인을 연출하였습니다. 차량 예상 가격은 기존 모델대비 200만원 상승된 2,792만원 ~ 3,833만원 대로 예상하며 출시일정은 빠르면 내년 상반기 4월경 늦으면 2023년 하반기 9월경으로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1.디자인
2.출시일
3.가격 제원
쏘나타_페이스리프트_예상도_출처_뉴욕맘모스

1. 디자인

전면부는 현대 자동차에서 밀고있는 일자형 DRL과 하단 분리형 헤드램프가 눈에 띕니다. 측면부에서는 사이드 가나쉬가 추가 되었고, 사이드스커트는 기존 모델과 다르게 각지고 입체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휠은 기하학적인 디자인으로 보다 스포티하고 날렵한 이미지를 부각시켜 주고 있습니다.

쏘나타_페이스리프트_후면부_출처_행운의구독

후면부 디자인을 살펴보면 에어로 핀이 적용된 가로로 길게 이어진 리어램프가 현행 아반테 뒷모습과 유사한 형태를 보이고 있으며 램프 대신 픽셀라이트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어 방향지시등과 후미등은 아래쪽에 위치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트렁크 도어 중앙부는 블랙 하이그로시가 적용되어 보다 모던하고 중후한 이미지를 연출하였습니다.

쏘나타_페이스리프트_측면부_출처_뉴욕맘모스

2. 출시일

2023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DN9 출시일(예상)은 빠르면 2023년 4월 상반기, 늦으면 하반기 9월경쯤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쏘나타_페이스리프트_레드색상

3. 가격

신형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DN9 출시 예상 가격은 기존 가격대비 200만원 상승된 가격 2,792만원 ~ 3,833만원 대로 예상되며, 차량 제원은 크게 바뀌는 것은 없다고 합니다.

쏘나타_페이스리프트_출처_뉴욕맘모스

등급별 트림으로는 1.6 가솔린 터보, 2.0 가솔린, 2.0 LPi, 2.5 가솔린 터보 N라인을 그대로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편의사양으로 서라운드 뷰 모니터, OTA 업데이트 및 스마트폰 연동, AI 스피커와 연계된 서비스 그리고 2.0 디지털키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 옵션 및 가격표, 카탈로그 현대차에서 공개하는대로 바로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