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땅콩호박 효능과 먹는법 천기누설

오늘은 최고의 항암 호박이라 불리는 땅콩호박 효능과 먹는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n 건강프로그램 천기누설 429회차 2020년 8월21일자 방송에서 땅콩호박이 소개되어 국민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는데요 아직까지 일상에서 다소 생소한 땅콩호박이 무엇인지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땅콩호박은 원산지이자 주산지는 미국으로 동부위 월섬지역에서 최초로 개발 및 재배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13년부터 전남 무안에서 재배하기 시작 땅콩을 닮은 모양 때문에 국내에서 땅콩호박으로 불리지만 정식 명칭은 버터넛 스쿼시라고 합니다. 이는 땅콩호박에서 버터향이 나서 불리게 된 이름입니다. 

일반호박보다 풍부한 섬유질 함유와 높은 단감으로 주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식품입니다.

천기누설에서는 뼈 건강에 도움을 준 호박이 바로 땅콩호박이라고 소개되었습니다. 그 외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본격적으로 땅콩호박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땅콩호박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좋으며 섬유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일반호박에 비해 단맛이 강해서 날로 먹어도 맛있습니다. 또한 땅콩호박은 위암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이는 암세포와 싸우는 강력한 항암 물질인 베타크립토잔틴 성분이 다른 호박에 비해 풍부하게 들어 있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해주는 카로티노이드 성분 역시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어 암을 막아주는 최고의 식재료라 할 수 있습니다.


땅콩호박은 베타카로틴 성분 함유량이 일반호박에 비해 6배, 단호박보다 2~4배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들어오면 필요한 만큼 비타민A로 바뀌게됩니다 그래서 프로 비타민A 라고도 불립니다. 체내에 베타카로틴을 일정량 유지해야 유해산소로 인한 동맥경화증, 암, 관절염, 야맹증, 백내장 등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활성산호로 인한 각종 질병과 암, 그리고 세포의 산화와 노화를 예방해 줍니다. 지질의 과산화를 억제시켜 혈관건강(콜레스테롤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 비타민B1, 폴릭산, 판토네닉산, 칼륨, 섬유질이 많으며 비타민 B6와 나아신의 천연공급원입니다. 땅콩호박 부작용은 대체적으로 안전한 식품이기 때문에 현재까지 보고된 부작용은 없으나 땅콩 호박에 다량 포함되어 있는 카로티노이드를 과다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1/4개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좋은 땅콩호박을 어떻게 먹는지 먹는방법 섭취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땅콩호박 먹는법 섭취법 첫번째는 땅콩호박 전입니다. 땅콩호박을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겨 채를 썰어줍니다. 채썬 땅콩호박에 찹쌀가루 1컵, 달걀 1알, 물 1컵을 넣어 섞어줍니다. 그다음 올리브유를 두른 후라이팬에 반죽을 부어 노릇노릇 부쳐주면 끝입니다. 암 환자가 피해야할 음식으로 잘 알려진 기름을 함께 섭취해도 괜찮은 건지 의문이 들것입니다. 하지만 땅콩호박에 함유된 베타크립토잔틴 성분이 체내에 잘 흡수되도록 하려면 기름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땅콩호박 먹는방법 두번째는 땅호박죽입니다. 땅콩호박을 큼지막이 썬 뒤 양파를 같이 썰어줍니다. 양파 2개를 채 썰어주고 기름을 두른 팬에 땅콩호박과 양파를 함께 볶아줍니다. 물 1컵을 넣어 푹 끊인 후 분쇄기에 곱게 갈아줍니다. 마지막으로 찹쌀가루 물과 우유 1컵을 넣어 한 번 더 끊여주면 항암 효과 높인 따뜻한 땅콩호박죽이 완성됩니다. 그렇다면 땅콩호박을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땅콩호박 파는곳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땅콩호박 파는곳은 네이버 쇼핑에 검색하면 여러 판매처들이 나오고, 대표적인 쇼설커머스인 위메프, 쿠팡, 티몬 등에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홈플러스몰에서는 보이지 않았지만 이마트몰에서 땅콩호박을 검색 했을때 위와같이 땅콩호박 단품 가격이 2,38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땅콩호박 분말, 땅콩호박 큐브 등 여러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니 비교하시고 편하신 곳에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땅콩호박 효능과 먹는법 파는곳까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하기 눌러 주시면 감사합니다.

'건강,음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뇌전증 전조증상 원인  (0) 2020.09.14
눈밑지방재배치 비용  (0) 2020.09.10
다크 서클 없애는 법  (0) 2020.07.23
내장지방 빼는법(음식,운동)  (0) 2020.07.20
임플란트 가격 비용 저렴한곳  (0) 2020.07.2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