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임플란트 가격 저렴한곳

오늘은 치아손상으로 일상생활이 불편하여 임플란트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임플란트 종류와 가격 비용 임플란트 시술시 주의사항 등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임플란트 시술은 한 해 50만 건 이상 시행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7월 임플란트 보험 급여 대상이 65세 이상까지 확대되면서 앞으로 임플란트 시술 건수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임플란트 시술에 대해 잘 몰라 어디서 시술을 받아야 할지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임플란트 재료와 시술법 각각의 특징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란? 자연치아의 뿌리 부분에 인체에 거부반응이 없는 티타늄이라고 하는 금속 나사형태를 심어 기둥부분을 연결하고 기둥 위에 머리 부분(크라운)을 만들어 치아형태로 만드는 과정으로 치아의 원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시술입니다. 임플란트 시술의 장점으로는 주위의 남아있는 치아를 보존하고 치아가 빠진 자리의 잇몸뼈를 보존해 줍니다. 그리고 원래 있던 치아와 비슷한 저작력과 자연치아와 같은 심미성, 틀니의 불편함에서 해방될 수 있는것이 가장 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임플란트 종류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자가혈임플란트란? 자신의 혈액에서 채취한 혈소판 농축 섬유소를 이용하여 임플란트 치료를 진행하는 시술로 빠른치유와 세포 활성화로 인한 치조골의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더욱 안정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이식재료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해서 적은 양으로 효과적으로 원하는 위치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통증, 출혈, 붓기를 최소화하고 빠른 회복이 가능한 점이 가장 큰 장점인 시술입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란? 네비게이션 원리를 이용한 최신 수술법으로 환자의 골조직, 신경위치를 3D로 파악하여 디지털 네비게이션 안내에 따라 환자에게 적합한 시술 경로를 찾아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방법입니다. 작은 홈을 통해 임플란트를 식립하므로 붓기와 출혈이 적어 염증 및 감염의 위험이 낮고,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필요 시 임시치아를 제작하여 수술 당일 임시치아를 부착할 수 있어 시술 후 치유가 빨라 일반적으로 전체 치료기간이 단축되고 주변 치아와 일정한 간격과 동일한 각도로 식립되므로 임플란트를 내 치아처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인 시술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시술은 뼈이식 임플란트입니다. 뼈이식 임플란트는 잇몸뼈의 조건이 좋지 못하여 임플란트가 어려운 경우 뼈이식 노하우를 통해 치아를 복원하는 치료입니다. 각종 치주질환 등에 의해 잇몸뼈가 부족해진 경우, 잇몸은 물론 뼈 주변까지 치은염이 진행되어 치주염으로 발전된 경우, 치조골과 치주인대가 파괴되면서 이가 흔들리거나 저절로 빠지는 경우 뼈이식 임플란트 시술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제 가장 궁금한 임플란트 가격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플란트 가격을 알아보기전 임플란트 보험 적용대상과 조건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임플란트 보험 적용대상 만 65세 이상 국민으로 평생 2개 치아를 보험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2018년 7월 1일부터 본인부담 비율이 30%로 적용되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비용은 치과에 따라 최대 6배 넘게 차이가 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재료가 같아도 건물 임차료, 서비스 비용 등에 따라 진료비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세부사항 등을 꼼꼼히 따져 선택해야 하겠습니다. 국산 오스템 임플란트 시술 비용이 가장 저렴한 곳은 치아 1개에 79만원이었고, 비싼곳은 480만원이었습니다. 치과에 따라 400만원 넘게 차이가 난 것입니다. 경기 인천지역 치과들도 국산 임플란트 비용이 85만원~ 210만원으로 2배 넘게 차이가 났습니다. 추가로 임플란트 비용을 줄이는 방법으로 자연치아를 살려 임플란트 개수를 줄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 후 오래 동안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금연 및 금주입니다. 

두번째는 치간 칫솔을 활용해 칫솔이 닿지 않는 부분의 세균까지 제거하는 것입니다. 세번째는 수시로 가글액을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1년에 2번 이상 치과 검진 및 스케일링을 하면 임플란트를 보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가격은 치과마다 설명하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임플란트 수술을 하기전에 여러곳의 치과를 직접 방문하여 견적을 받고, 치과의사의 경력과 무상보증기간 등을 꼼꼼히 비교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75만원, 네비게이션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85만원, 뼈이식수술은 30만원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임플란트 종류 및 가격 오래사용하는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및 구독하기도 눌러주시면 감사합니다.

'건강,음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크 서클 없애는 법  (0) 2020.07.23
내장지방 빼는법(음식,운동)  (0) 2020.07.20
서트푸드 다이어트  (0) 2020.07.17
시서스 분말 다이어트 효능  (0) 2020.06.09
석류즙 효능 6가지  (0) 2020.05.0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