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4월 15일 현대자동차가 첫 픽업트럭 산타크루즈를 공개했습니다. 차량가격은 미국달러로 3만불~4만불 한화로 계산하면 3천500만원~4천만원으로 정확한 가격은 국내 출시일에 맞춰 책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_산타크루즈픽업트럭
현대_산타크루즈_픽업트럭

현대 산타크루즈 픽업트럭 제원

크기먼저 살펴보면 전장 4,970mm, 전고 1,905mm, 전폭 1,694mm, 휠베이스 3,004mm 로 일반 픽업트럭보다는 작은 소형픽업트럭 포지션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파워트레인으로는 DCT 자동8단 변속기와 2.5 가솔린 터보엔진의 조합으로 최대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42.9kg.m, 견인능력 2,268kg을 끌 수 있는 힘을 자랑합니다. 모노코크바디가 적용되어 멀티링크로 승차감을 높이고, AWD 4륜구동 시스템 HTRAC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적재함의 길이는 최장 4.3피트(약 1310mm), 적재용량은 1300파운드(약 590kg)으로 쌍용 렉스턴 스포츠 픽업트럭,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트럭에 비해 작은 편입니다.

현대_산타크루즈픽업트럭_자전거실은모습
현대_산타크루즈_자전거실은모습

편의 및 안전사양 옵션장치

기존 현대자동차에 들어가는 옵션들을 대거 탑재하였습니다. 전방충돌방지보조, 차로이탈방지보조, 운전자주의경고시스템, 후측방충돌방지보조, 안전하차보조, 서라운드뷰, 후방교차충돌방지 보조시스템 등 첨단안전사양들을 탑재하였고, 스마트폰 어플과 연동하여 휴대폰으로 시동을 걸고, 보스사운드 오디오 시스템을 조작할 수도 있고, 시트, 냉난방 공조, 스티어링 휠을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음성인식 복합제어 기능과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현대_산타크루즈_전면부모습

산타크루즈 픽업트럭 전면부 디자인은 현대 소형 suv '투싼'의 파라메트릭스 그릴을 적용하여 정지 상태에서도 전진하는 듯한 역동성을 강조한 픽업트럭이지만 스포티한 디자인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현대_산타크루즈_측면부모습
산타크루즈_픽업트럭_측면부모습

측면부는 일반 픽업트럭과는 다르게 부드러운 각도로 이어진 A필러와 C필러가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20인치 대형 알로이휠과 아치가 강인한 느낌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현대산타크루즈_후면부모습
현대_산타크루즈_후면부모습

후면부에서는 볼보XC90에 적용된 토르의 망치 모양의 'T'자 형태의 테일램프가 산타크루즈의 존재감을 더해 주고 있습니다.

현대_산타크루즈_실내운전석모습
현대_산타크루즈_실내운전석모습
현대산타크루즈_뒷좌석모습
산타크루즈_뒷좌석모습

현대 산타크루즈 실내디자인은 기존에 출시된 투싼과 흡사한 모습을보여주고 있습니다. 뒷좌석 공간은 사진상으로만 봤을때는 크게 여유있지는 않아 보입니다.

현대_산타크루즈_도로주행모습
현대_산타크루즈_주행모습

이상으로 현대 산타크루즈 가격 제원 국내출시일과 실내외 디자인까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봤을 때 산타크루즈 픽업트럭은 정통 오프로드 보다 도심형 픽업트럭에 가깝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일상에서 편하게 운행하면서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캠핑 및 차박을 즐길 수 있는 용도로 보여집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