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생강 효능 10가지



  1. 감기 예방에 효과적

  2. 생강에는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과 쇼가올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체내 찬 기운을 밖으로
    내보내고 온기를 유지해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가을 겨울 환절기에 감기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때 생강차를 마시면 감기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정력에 좋음

    1. 생강은 정력을 보강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이는 혈압을 올려주는 작용을 하는 생강 효능 때문입니다. 아라비안 나이트에서는 생강이 신이 내린 정력제로 기술되어 있기도 합니다.

      생강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진저 또한 정력, 원기라는 뜻이고 동사로 쓰이면 원기를 북돋는다를 어원적으로 의미합니다

      .

  4. 해독작용에 좋음

    1. 생강은 혈관을 확장하고 혈액 순환을 촉지하여 땀과 배뇨와 배변을 활발하게 만드는데 그 결과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여 땀을 내는 작용을 하는 약용식물로 노폐물 배출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뇌 건강에 좋음

      알츠하이머 질환같은 뇌에 관련된 질병들은 뇌의 만성적인 염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생강은 이러한 뇌의 염증을 없애는데 효과적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생강의 소염제의 성분이 위와 같은 뇌와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생강이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생강이 기억력을 개선시키고 반응 속도를 빠르게 하는 효과를 밝힌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자주 깜빡 깜빡하시는 분들이시면 꾸준히 생강을 드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6. 소화에 좋음

    1. 생강에는 위점막을 작극하여 소화액의 분비를 자극하고 위장의 운동을 활발히 촉진시켜줍니다.
      그 결과 식욕을 좋게 하고 소화 흡수에 도움을 줍니다.
      만성소화불량은 대체적으로 위장상부에서 통증이 나타나는데 생강은 위의 소화과정을 개선시켜주고, 부드럽게 음식을 소화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7. 대장암에 좋음

    1. 생강 효능은 대장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미국의 한 대학 연구팀이 15명의 건강한 성인들에게 매일 생강 2g씩을 4주간 먹게 한 뒤 이들의 대장에서 조직을 떼어내 염증의 발생 정도 등을 조사하였는데
      그 결과 생강을 먹은 집단은 가짜 약을 먹은 건강한 대조군 15명에 비해 장내 염증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혈액순환에 좋음

    1. 건강은 혈액순환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면 몸과 신체의 내부 모두 따뜻해져 체온과 혈압이 정상이 됩니다.
      앞서 말씀 드린 것 처럼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 중 하나인 진저롤이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여 발생하는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9. 수족냉증에 도움

    1. 생강의 효능은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데 특히 남성보다 여성에게 생강이 인기가 있습니다. 우리 몸에 질병이 생기는 이유중 하나는 차가운 냉기가 흐를 때라고 합니다.
      우리 몸의 부신수질의 호르몬을 자극시켜 아드레날린의 분비를 촉진시킬 뿐 아니라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줘 혈액 순환을 활발히 하여 수족냉증에 큰 도움을 줍니다.

  10. 관절염 통증에 좋음

    1. 무릎에 심한 관절염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생강과 가짜 약을 섭취하게 했을 때 생강을 섭취한 환자들이 가짜 약을 먹은 환자들에 비해 통증과 동작 상실이 덜 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과격한 운동을 한 뒤 생강차를 마시면 통증을 완화시킨다는 논문도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3g의 생강을 먹은 여자 운동선수들은 먹지 않은 선수들에 비해 6주 후에 근육통이 훨씬 덜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1. 천식기능의 완화

    1. 생강은 염증을 가라앉히고 기관지를 확장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천식환자뿐만 아니라 환절기 감기에 시달리는 분들도 생강을 차로 드시거나 분말로 만들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생강의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올 동절기에는 생강으로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