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아보카도 효능 혈관관리 다이어트에 탁월함




1.심혈관 건강에 좋음


아보카도는 멕시코와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인 열대과일입니다.
국내에서도 많이 알려지면서 점점 찾는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어떤 과일보다더 높은 지방분과 단백질 함량을 가지고 있고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도 높은 식품입니다.
아보카도에는 풍부한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로 잘 알려진 감자보다도 1.5배
바나나의 3배나 더 되는 양이 됩니다.
충분한 칼륨 섭취는 혈압을 올리는 작용을 하는 나트륨의 체외배출을 도와줍니다.
또한 아보카도에는 풍부한 오메가3등의 불포화 지방산이 들어 있어 혈행을 개선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꾸준히 자주 섭취해 주면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 질환의 예방 및 치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다이어트에 탁월함

아보카도는 지방 함량이 많아 칼로리가 높은 편이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식욕을 억제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른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는 적당량을 식사간에 섭취하거나 식사 중에 곁들이면 전반적인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뇌건강에 좋음

아보카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뇌의 발달, 노인과 갱년기 여성의 기억력 향상 등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기능은 불포화지방산의 혈행개선 효능에 의한 것입니다.



4.당뇨에 좋음

아보카도 효능중 당뇨 예방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영양이 매우 풍부한 반면 당분이 비교적 적고 콜레스테롤이 없어 당뇨환자가 섭취하기 이상적인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보카도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 당뇨 합병증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5. 항산화 작용

아보카도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폴레페놀류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평소에 아보카도를 꾸준히 자주 섭취해 주면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 임산부 건강

아보카도에는 또한 엽산이 풍부합니다. 엽산은 태의 신경계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 임신 중 반드시 섭취해야한는 영양소이며, 최근 심장질환, 백혈병, 대장암, 알츠하이머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연구가 보고된바 있습니다.

7. 관절염 증상 완화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관절 항암작용을 지니고 있어 관절통 및 관절염을 완화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관절을 단단하게 해주는 비타민k가 하루 섭취 권장량의 반 이상이 함유되어 있을 정도로 풍부하여 관절의 건강을 돕습니다. 또한 류머티즘 관절염, 퇴행성 관절염, 섬유 근육통에 좋은 비타민d도 매우 풍부합니다.


8.백내장 및 황반 변성 예방

아보카도가 다른 식품에 들어있는 항산화 물질을 흡수를 증가시키는데 자체에도 항산화 물질이 매우 풍부하여 특히
루테인과 제아잔틴 영양소는 눈을 보호 할 수 있는 강력한 산화방지제로 노인에게 흔히 볼 수 있는 백내장 및 황반 변성 등 안질환의 위험을 크게 감소시키며 눈의 건강을 돕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9.여드름 노화 등으로부터 피부보호

단일불포화지방이 풍부하여 피부의 표피층에 수분 함량을 유지시켜 피부를 부드럽고 건강하게 보이게 하며 피부 톤을 향상시켜 줍니다. 또한 오메가9는 피부가 붉게 올라오는 피부 발적과 자극을 줄이고 손상된 피부 세포를 치료해주며 여드름 및 과도한 지성 피부를 관리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10.유산 및 기형 예방

임신을 계획하거나 임신 중인 여성에게 엽산 섭취는 매우 중요합니다.엽산은 태아의 뇌 발달을 도와 신경관 결손을 막고 습관성 유산, 다운증후군, 저체중아를 예방하기 때문입니다. 임신 3개월 전부터 임신 13주경까지 엽산이 풍부한 음식 섭취 또는 엽산제 복용으로 꼭 챙겨 먹어야 할 영양소입니다.

11. 나트륨 배출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고혈압, 위염, 위암, 동맥 손상과 같은 다양한 질환의 원인이 되는데요 아보카도 오일 효능으로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 성분이 나트륨 배출을 도와 신체 내 불필효한 나트륨 제거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12.아보카도 고르는법

껍질 색이 약간 검게 변한 것이 좋고 손으로 쥐어봤을때 딱딱한 것은 잘 익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온에 몇일 두고 먹으실 분들은 고르실 때 참고하십 됩니다. 약간 탄력성 있는게 작 익은 아보카도입니다.

13. 보관방법

10~15도 정도되는 실외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4.손질방법

씨를 따라서 칼로 자른 후 좌우를 반대로 비틀어 떼어내면 됩니다. 씨가 크고 단단하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하고 잘 익은 아보카도는 씨가 잘 빠지기 때문에 과육만 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15. 아보카도 활용법

아보카도를 잘게 갈아서 퓌레를 만들어 보관해놓으면 빵에 발라먹거나 샌드위치에 넣어서 먹으면 좋습니다.

비타민E,B2,B6,C가 풍부한 음식과 궁합이 잘 맞아서 레몬이나 유자로 만든 드레싱으로 샐러드를 해먹으면 상큼하고
맛있습니다.

퓌레에 양파와 토마토를 잘게 다져 섞고 ,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뒤 레몬즙 또는 라임즙을 살짝 뿌려주면 아보카도
과카몰리 소스 완성

16. 아보카도 부작용

당뇨환자의 경우 과도한 칼륨을 섭취할 수 있으므로 하루 2개를 초과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00g에 187kcal로 보통 한개당 200kcal 정도 되니 다이어트를 위해 먹을 시에는 1/2~ 1개 사이가 좋습니다. 지방이 많기 때문에 오일의 경우 하루 1~2스푼을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아보카도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하기도 함께 눌러주시면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