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3.daumcdn.net/tistory/3108244/skin/images/jquery.nester.toc.min.js

올 뉴 아반떼 풀체인지 가격

 

오늘은 곧 있으면 출시될 현대자동차 올뉴 아반떼 풀체인지 신형 7세대 차량입니다.

올 상반기 출시예정인 신형 아반떼CN7 풀체인지 모델은 기존 MD,HD,AD 의 코드네임이 아닌

신형 쏘나타와 동일하게 새로운 코드네임명인 아반떼 CN7 이름을 사용합니다.

CN7의 의미는 C세그먼트에 N세단 코드명에 7세대를 의미합니다.


  

위 사진은 2019년형 신형 아반떼입니다. 



올 뉴 아반떼 풀체인지 신형 차량의 전면부는 쏘나타 센슈얼스 디자인과 패스트 팩 스타일로 

적용되었습니다.

일단 크기 자체가 미세하게 이전모델보다 조금 더 커졌습니다.

기존에 있는 신형 아반떼가 파워트레인 및 첨단 안전 편의사항 등 신기술이 집약되어있기에 

2020년 상반기에 출시될 올 뉴 아반떼 풀체인지 또한 전동화 및 고성는 모델이 투입될 예정입니다.



역대 신형 아반떼 가운데 처음 도입하는 가솔린 기반 하이브리드 모델은 

전체 생산 비중의 40%를 차지할 전망으로 기존 아반떼 라인업에서 디젤 모델을 단종하고

하이브리드 모델을 새 주력 모델로 육성할 예정이라고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말합니다.


그리고 전기차 처럼 충전이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개발하고 있으며

고성능 모델 라인업에 N브랜드를 도입하는 방안도 검토중입니다.



2020년 올 뉴 아반떼 풀체인지 신형 사진입니다.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프론트 그릴과 헤드램프 그리고 후드 높이를 낮출 뿐 아니라 

후드의 길이를 늘렸습니다.


아울러 C필러 이후 트렁크까지 길고 낮게 떨어지는 형태로 

8세대 쏘나타와 비슷한 패스트백 디자인을 따를것으로 보입니다.

실내 공간은 기존 모델과 크게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이나 오히려 2열 헤드룸이 낮아지거나

2열에 타고 내릴 때 불편할 수도 있을것으로 예상합니다.



올뉴 아반떼 풀체인지 신형 파워트레인은 현행 1.6L 가솔린 엔진은 무단변속기와 짝을 이뤄 

최고출력 123마력 최대토크 15.7kg.m 입니다. 이 외에도 1.6L 가솔린 터보엔진과 7단 DCT를 얹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kg.m를 내는 아반떼 스포츠 모델도 있습니다. 

다만 디젤 모델은 하이브리드로 대체하여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올 뉴 아반떼 풀체인지 신형 예상가격은 1600만원 ~ 2800만원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